거제시 ‘청년, 오픈미팅데이’ 열려
거제시 ‘청년, 오픈미팅데이’ 열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7.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23일 오후 일운면, 소노캄에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정책을 실현하고자 구성된 청년정책네트워크와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이 만나 교류하는 ‘청년, 오픈미팅데이’를 개최했다.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순수청년 총 30명으로 공개모집 및 구성되어, 다양한 사회적 배경을 갖는 평범한 청년이 주체가 돼 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아이디어 발굴, 청년교류, 정책자문, 역량강화 활동 등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활동 등에 경험이 풍부한 청년 12명으로 공개모집 및 구성되어, 기존 청년정책과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평가 및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정책을 수립, 심의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들이 관심분야별로 놀자리(관광․축제), 설자리(교육․복지․환경), 살자리(주거․교통․일자리), 참살이(청년문화) 4분과로 분과를 재구성하여 향후 위원들의 분과별모임, 벤치마킹, 청년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약속했다.

또한, 팀 빌딩 레크리에이션과 분과미팅을 통해 평소 접할 기회가 없던 다양한 분과별 청년들이 친목을 도모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기 청년정책네트워크장으로는 김반석위원이 선출되었으며, 임원 및 위원들과 함께 앞으로 지속적인 분과모임 활동을 이끌어가는 등 맡은 바 역할을 충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변광용 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청년이 주체가 되는 청년네트워크와 청년정책위원회가 시와 청년을 잇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거제시 청년들의 적극적인 청년정책참여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