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LINC+사업단 – 유콘시스템(주) 산학협력 협약식
거제대학교 LINC+사업단 – 유콘시스템(주) 산학협력 협약식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7.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 LINC+ 사업단은 지난 7월 23일 국내 무인항공기 분야의 대표 주자인 유콘시스템(주)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육성 사업 참여를 위한 업무협정(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콘시스템(주)은 국내 최초 개발·양산된 군단급 무인항공기 개발 주역들이 2001년에 창립한 회사로 무인항공기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국방 분야에서는 육군 정찰용 무인항공기 및 공군 무인 항공기 지상통제장비 등을 개발, 국산 군사용 무인항공체계를 공급하는 회사다.

최근에는 농업용 방제 무인헬기 및 드론, 공간정보용 드론 개발을 통해 민수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국내 4차 산업혁명을 선두에서 이끌어 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콘시스템과 거제대학교는 LINC+ 수송기계글로벌인재양성반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참여하며, 현장 맞춤형 교재개발 및 공동 연구 등에 참여한다. 또한 이를 통해 양성된 항공 및 드론 전문인력을 이번 협약에 따라 매년 일정 인원을 채용하게 된다.

거제대학교 LINC+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대학교가 지역의 조선해양 분야 뿐만 아니라 최근 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사천 항공업체를 협약업체로 참여시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거제대학교 LINC+ 사업단에 따르면 2020년도에만 신규 협약업체(가족회사)로 총 12개의 신규산업체(유콘시스템(주), ㈜이삭, 호텔리베라 거제, 소노캄거제, ㈜엠티씨,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거제점, 세아ESAB, 광신기계산업, 맥도날드통영죽림점, 유영검사, 지스콥(주), 주식회사 골드론)가 LINC+ 사업에 참여중이며, 향후 거제대학교가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의 허브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