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경남산업고,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 최고 기량 펼쳐
거제 경남산업고,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 최고 기량 펼쳐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7.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산업고등학교는 6월 30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실시된 2020년 제47년차 경남영농학생(FFK) 전진대회에 참가해 금1, 은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 4개 직종에 참가한 경남산업고는 실무경진 화훼장식분야에 출전한 서준일(2학년) 금메달, 이론경진 조경분야 방우영(2학년) 은메달, 실무경진 화훼장식분야 조장희(2학년)가 은메달을 수상했다.

한편 경남영농학생(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우리나라 농업을 책임질 우수한 농업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 대회는 실무경진, 이론경진, 과제발표 등 경남의 6개 농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출전해 대회가 치러지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은 오는 9월 23~24일, 경상북도 한국생명과학고에서 열리는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에 경남 대표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경남산업고 조경원예과는 화훼장식, 조경설계 등 조경원예 분야의 농업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0년에는 최신식 스마트팜을 완공해 새로운 농업 지식 및 기술의 교육으로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후계 농업 인력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게차기능사, 종자기능사, 유기농업기능사,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조종자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과후 수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세철 교장은 최선을 다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경남의 미래 농업을 선도할 농업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