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사랑상품권 모바일로 발행한다
거제사랑상품권 모바일로 발행한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6.2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오는 25일 거제사랑 모바일 상품권 출시
​​​​​​​7월1일부터 발매기념 10% 할인판매 프로모션 진행

거제시는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거제사랑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거제시는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소상공인 간편결제시스템 제로페이 사업을 운영하는 주체다.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이 제로페이를 기반으로 한 결제방식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모바일 상품권의 발행일은 6월25일로, 6월 말까지 시범운영 후 7월1일부터 100억 원 규모의 발매기념 10% 할인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방식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QR코드 결제방식으로 체크페이(모든 은행), 올인원뱅크(농협) 등 은행 전용 앱에서 구입·이용할 수 있다.

결제 및 사용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가능하며 6월 현재 거제시의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6000여 개에 이른다. 가맹점 현황은 제로페이 홈페이지(zerop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거제시는 2006년부터 거제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선도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왔다”며 “이번 모바일상품권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종이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돼 지역상품권 유통에 새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언제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고 환전 역시 은행 방문 없이 이루어지는 등 종이상품권의 불편함을 상당 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용자 편의증진은 물론 소상공인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