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면 찾은 변광용 거제시장 “주민불편 해결 전력”
하청면 찾은 변광용 거제시장 “주민불편 해결 전력”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6.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이 주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3일에는 하청면을 찾아 소규모 지역개발사업 대상지를 현장 점검하고 주민들을 만났다.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은 작지만 주민생활과 직결되면서 다수가 수혜를 볼 수 있는 마을안길 포장 및 진입로, 농경지 배수로 정비 등과 같이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거제시는 지난 5월부터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12개 대상지를 선정하고, 최종 사업비 교부 전 현장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변 시장은 하청면 사환마을(안길 재포장공사)과 해안마을(가드레일 설치공사)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사환마을에서는 마을 안길 노후로 노면 균열이 심하고 아스콘도 파손되어 주민과 차량 통행에 큰 불편이 발생한다며 마을 안길 재포장을 요청했고, 해안마을 주민들은 마을 진입로 옆 하천에 낙상 및 차량 추락 등 주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설치를 건의했다.

변 시장은 주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면서 관계부서와 면・동장에게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빠른 시일 내 적극 조치할 것”을 지시하는 한편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직접 주민들과 만나는 소통행정을 이어나가며, 지역 곳곳의 산재된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속에서 답을 찾아 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