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고3 등교 개학 현장 점검
변광용 거제시장, 고3 등교 개학 현장 점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5.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거제공업고등학교 방문해 방역점검 및 관계자 격려
​​​​​​​“첫 등교 개학 일상과 방역 조화 판가름 소홀함 없이 대응”

변광용 거제시장은 20일 아침, 거제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고3 등교 개학이 한창인 학교 현장을 살폈다.

교육부 발표에 따라 고3은 20일부터, 고2는 27일, 고1은 다음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등교수업을 시작한다. 코로나19 여파로 5차례나 개학이 연기되어 오랜만에 학교를 찾은 학생들의 표정에는 설렘과 긴장감이 역력했다.

이날 변 시장은 학교 입구에서 등교하는 고3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체크 현황 등을 살펴보고, 방역 활동에 애쓰고 있는 교직원과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학교 출입구와 급식소 등을 돌아보며 방역 준비상황 전반에 대해 살폈으며, 수업이 진행될 교실도 찾아 학생들을 격려했다.

변 시장은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방역 주체라는 점을 인지하고 마스크 착용, 손씻기와 같은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생활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공업고등학교 김병영 교장은 “교실의 책상을 넓게 배치해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출입통로를 한 군데로 모아 등교와 식사시간, 종례시간 3차례에 걸쳐 발열 체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전 교직원이 동원돼 감염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변광용 시장은 “오늘 첫 등교 개학은 일상과 방역의 조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지를 판가름하는 분기점이 될 것이기에 소홀함 없는 철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시에서도 학생들의 보다 안전한 교육 환경을 위해 방역활동 및 물품 지원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