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업무협약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3.2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23일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시 산하 공공기관(공사, 출자‧출연기관)과 직원 통합 채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통합채용에 참여하는 시 산하 기관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희망복지재단, 문화예술재단, 3개의 복지관이다.

통합채용은 매년 상반기 1회로 실시하고, 정규 일반직을 채용 대상으로 한다. 시는 통합채용 공고, 원서접수, 필기시험과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공기관에 통보하고 공공기관은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게 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채용비리를 근절하고 채용의 효용성을 높이고자 시행하는 것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당사자로 참여한 거제관광해양개발공사 권순옥 사장, 희망복지재단 노철현 이사장, 문화예술회관 장은익 상임이사는 “직원 채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 절감 효과가 있는 만큼 앞으로 통합채용을 통해 직원을 채용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2개의 재단과 3개의 복지관 직원 채용 시험과정에 필기시험과 인·적성검사를 신설하는 만큼 충분한 시험 준비기간을 주기 위해 올해 통합채용은 하반기에 실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