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천만관광거제위원회’ 2020년 활동 시작
거제시 ‘천만관광거제위원회’ 2020년 활동 시작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3.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 ‘천만 관광거제 위원회’는 20일 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요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관광시장 위기요인 발생으로 힘들어하는 관광업계의 지원 방안 검토 및 회복 안정화 시 관광시장 조기회복을 위한 종합대책이 절실히 필요”함을 호소했다.

아울러 천만관광거제위원회에가 앞장서서 시책 발굴뿐만 아니라 거제 관광을 위한 홍보 활동은 물론, 범시민칭찬하기 운동 활성화를 통해 안전하고 준비된 관광도시임을 보여주는데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또한 47년 만에 개방한 신비의 섬 저도를 역사와 자연유산을 스토리텔링화한 명품섬 조성으로 남해안 해안관광 중심지로 육성코자 저도 현장 확인 및 청남대를 벤치마킹해 접목시킬 신선한 아이템을 발굴, 올 한해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는 한해를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천만관광거제위원회는 작년 한해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하여 도로변 간이화장실 설치 제안  민간 종합 관찰제 시행  거제9미 경진대회 개최 등의 관광정책 제안 및 정책 결정 자문을 위해 11번의 회의 개최와 부산국제관광전 및 거제 섬꽃축제 시 관광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