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장승포 신부시장 앞 삼거리 전면 통행금지
거제 장승포 신부시장 앞 삼거리 전면 통행금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3.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장승포동 복개구조물(교량) 긴급복구공사 시행

거제시는 장승포동 신부시장 앞 삼거리(경남항운노동조합 옆)에 위치한 복개구조물(교량) 상부슬래브 주철근 기능상실, 바닥판 피복 전체 박락 및 처짐현상 등 붕괴 전조현상이 발견돼 긴급 복구공사를 25일부터 추진함에 따라 전면 통행금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복개구조물(교량)은 1960년 매립공사 추진 시 구거를 횡단하는 교량으로 가설되었고 그 후 구거 상류부 장승포초등학교 앞까지 복개되었으며 1991년 추가 매립 시 현재의 해안까지 복개구조물로 연장 설치돼 상부는 도로로 하부는 하수시설로 이용되고 있다.

철거대상 복개구조물(교량)은 공용기간이 60년이 지났고 해수 및 하수의 영향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상부슬래브에 염분과 하수가스 등이 침투돼 철근부식이 발생되고 팽창된 철근으로 인해 피복 콘크리트가 탈락 및 손상된 것이 발견돼 거제시에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였으며, ‘E’ 등급으로 판정됐다.

E 등급은 구조물의 주요부재에 발생한 심각한 결함으로 인해 시설물의 안전에 위험이 있어 사용을 금지하고 보강 또는 개축을 해야 하는 상태로 즉시 통행제한을 실시해야 하나, 지역주민들의 통행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긴급하게 복개구조물 하부에 동바리 등으로 임시보강을 실시한 후 긴급복구공사를 계획하게 됐다.

거제시 도로과는 13일 오후 2시 장승포동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민설명회에서 복개구조물(교량)의 현 실태와 복구공사에 대한 상세한 일정으로 25일부터 신부시장 앞 삼거리에 전면 통행금지 해 단시일(약10일) 내 복구공사를 완료할 계획임을 설명했다.

아울러 신부시장 뒤쪽 도로로 임시로 버스노선이 변경된다. 지역주민들에게 임시 버스운행구간에 대해 주·정차금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