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도서관, 휴관 기간 도서관 정비
거제시립도서관, 휴관 기간 도서관 정비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3.1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립도서관(장평·옥포·장승포·수양·하청)은 코로나19에 따른 임시휴관기간 동안 효율적인 도서 관리 및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서점검 등 정비를 실시중이다.

장서점검이란 서가상의 실제 장서와 도서관리 시스템상의 도서 DB 대조를 통해 소장 자료의 상태를 점검해 이용자들이 자료를 손쉽게 검색하고 편리하게 열람·대출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도서정비 활동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5개관 총 도서 23만7934권, 비도서 3964점의 자료를 점검하고 훼손 및 분실도서의 경우에는 해당 자료를 폐기 또는 재적처리 할 예정이며 장서점검 작업과 더불어 파손도서 보수 작업도 병행해 진행한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5개관 모두 방역 소독을 실시했으며 옥포도서관은 옥상의 부식 및 훼손된 나무 데크 구조물 철거와 방수 공사를 실시했다. 또 디지털 자료실 PC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보존서고 정리, 냉난방기 청소 등 휴관기간을 활용한 도서관 정비에 힘쓰고 있다.

거제시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 중이지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립도서관 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차후 재개관시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