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현장 점검
변광용 거제시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현장 점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3.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조선소 협력업체, 복지시설 등 4개소 방문

변광용 거제시장은 5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내 대규모 조선소 협력업체와 사회복지시설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최근 코로나19 지역 전파가 확산되고 감염 경로가 뚜렷하지 않은 확진자도 곳곳에서 나타남에 따라 다수가 생활하는 장소를 집중 점검함으로써 혹시나 모를 감염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뤄졌다.

조선소는 다수의 노동자들이 한 공간에 모여 작업하며 사회복지시설 역시 한 공간에서 많은 인원이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집단 바이러스 감염이 우려되는 취약 장소다.

이날 변 시장은 지역 내 조선소 협력업체인 주식회사 삼녹과 건화를 비롯하여 노인 요양시설인 갈릴리 거제사랑의 집, 장애인 복지시설인 반야월 을 차례로 방문해 대응상황 등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변광용 시장은 “거제지역은 조선업이 경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역으로 코로나19 감염에 대해 시민들이 가장 염려하는 곳이 바로 조선소”라며 “과하다 싶을 정도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으로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복지시설 근무자에게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시민 불안심리가 커지고 연일 업무가 가중되고 있지만,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지혜롭게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매일 부서별 대응 상황에 대해 일일브리핑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시민에게 알리고 있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선별진료소 운영 등 24시간 비상체계로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