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저소득층 자녀 대학생 멘토링 사업 참가자 모집
거제시, 저소득층 자녀 대학생 멘토링 사업 참가자 모집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2.0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저소득층 자녀의 건전한 인성함양 및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2020년 저소득층 자녀 대학생 멘토링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멘토링사업은 1대1 개별 방문을 통해 교과과목 등 부진 학습 지도와 가정·학교생활 관련 고충 상담과 인성지도, 영화·전시회·공연관람·유적지 탐방·독서토론 등의 문화체험 활동을 하게 되며, 월 4회 학습지도와 월 1회 문화체험 활동을 한 멘토에게 월 23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21일까지이며 멘토 신청 자격은 대학이상 졸업(휴학,재학 포함)한 자로 거제시 거주자이거나 거제 소재의 대학(교)를 재학(휴학, 졸업) 중이어야 하며 구비서류는 신청서, 입학ㆍ재학(휴학,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활동계획서이다.

멘티 신청자격은 거제 거주 중인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녀로 멘토와 멘티는 모집기간내 구비서류를 주소지 면·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팩스 접수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대학생 멘토링사업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충분한 학습지원을 받지 못하고 다양한 문화활동을 경험하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밝고 건전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주소지 면·동주민센터 복지담당 또는 거제시청 주민생활과(055-639-37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