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고태욱 경장, 2019 생명존중대상 해양경찰 부문 선정
통영해경 고태욱 경장, 2019 생명존중대상 해양경찰 부문 선정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11.28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는 28일 인천 쉐라톤 그랜드 호텔에서 조현배 해양경찰청장과 이종석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9년 해양경찰 부문 생명존중대상에 구조대에 근무하는 고태욱 경장이 선정,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명존중대상은 급박한 위기의 순간에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생명을 구한 우리 사회의 영웅들을 발굴하고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경찰공무원, 해양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등을 선발해 생명존중대상을 시상하고 상금을 전달하고 있다고 통영해경은 말했다.

통영해양경찰서 고태욱 경장은 지난 7월 9일 새벽 3시 45분께 통영 매물도 인근해상에서 통발어선 A호가 전복됐다. 이날 기상악화(당시 파고 2.5미터 풍속 16~18m/s)에도 불구하고 선내에 진입해 선원 1명을 구조하였으며 지난 4월 6일에는 통영 나폴리상가 앞 바다에 빠진 사람을 구조했다.

이어 5월 12일 통영시 연화도 인근해상에서 카약을 타던 중 인근 갯바위에 고립된 고립자를 구조하였으며 지난 8월 23일 통영시 통영대교 밑 해상에서 바다에 빠진 10대를 구조 하는 등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앞장섰다고 전했다.

고태욱 경장은 구조대 일원으로 앞으로도 앞장서서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해철 통영해경 서장은 생명존중대상 해양경찰 부문에 선정 된 고태욱 경장과 가족을 치하하고 축하 하였으며 통영해경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구하는 데 전 직원이 총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