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당·정·청 지방정부 합동회의 참석
변광용 거제시장, 당·정·청 지방정부 합동회의 참석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11.1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영 원내대표 만나 국립난대수목원 예산 심의 통과 적극적 협조 구해

변광용 거제시장은 12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생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당·정·청 지방정부 합동회의’에 참석했다.

당정청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당 소속 시·도지사 및 기초단체장과 함께 올해 지방재정 예산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지방재정 집행률을 더 높여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지방재정은 효과가 즉시 나타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정부와 재정의 적극적이고 선제적 역할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건 올해 배정된 예산을 차질 없이 집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10월 말 기준으로 70%밖에 집행하지 않았다”며 “당정은 지난주에 재정점검회의를 열고 중앙은 97%, 지방은 최소 90%를 집행하도록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주민현장과 밀착되어 있는 지방재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자치단체장과 당정청이 머리를 맞대 지방 현장에서 부딪치는 애로사항을 같이 풀고 지방재정의 집행률을 높일 계기를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회의를 마친 변 시장은 이인영 원내대표를 만나 “조선업 침체로 인한 고용위기 지역인 거제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국립난대수목원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거제가 처한 위기상황과 관광자원의 필요성을 잘 알고 있다면서 잘 살펴보고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