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진목초 “다多가치! 다多같이! 다문화 어울림 Festival”
거제진목초 “다多가치! 다多같이! 다문화 어울림 Festival”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11.0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 문화를 체험하는 다문화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거제 진목초등학교는 8일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다문화교육 지역중심학교로서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다문화 어울림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다多가치, 多같이 어울리는 다문화 축제”라는 주제를 가지고 중국 전통 변검 공연 및 마술쇼 관람, 학생 어울림 전시품 관람, 부스별로 세계 문화를 체험하는 어울 마당, 다문화 관련 공예품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나쵸와 바나나칩을 맛보는 세계음식부스과 중국 치파오, 일본 기모노, 태국 쑤타이 등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어보는 전통의상부스 및 중국 콩쥬, 영국 다트놀이, 우리나라의 윷놀이, 투호 등 세계전통놀이 부스를 코너별로 마련하여 학생들이 세계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하였다. 베트남의 전통 모자인 ‘논라’와 일본의 전통놀이기구 ‘켄다마’ 만들기, 세계전통의상 종이접기, 세계 유명 건축물 그리기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다문화 어울림 페스티벌에 참가한 1학년 김수현 학생은 “가면 색깔이 휙휙 바뀌는 변검 공연이 정말 신기했고 다른 나라에도 전통 음식과 놀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고 3학년 여해인 학생은 “여러 전통의상들을 입어보고 친구들과 다른 나라의 전통놀이를 해보는 것이 가장 재미있었다. 앞으로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오늘 체험한 나라들에 직접 여행을 가서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선열 교장은 “다문화 가정과 학생들이 나날이 늘고 있는 요즘, 다문화 어울림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문화 뿐 아니라 세계의 여러 문화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다양성을 체험하며 다문화 감수성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