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포로수용소-계룡초 업무협약 첫 사업 진행
거제포로수용소-계룡초 업무협약 첫 사업 진행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10.1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학년 40명 초청 우리 동네 문화예술 나들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계룡초등학교는 지난달 24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현장학습 지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사업으로 지난 11일 ‘우리 동네 문화예술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날 계룡초등학교 1~2학년 40명의 학생들이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관람하고, 1950 체험관에서 거울미로, 착시미술체험, 사격체험을 가진 후, 평화파크로 이동하여 VR체험관에서 재미있고 스릴 있는 가상현실 속으로 떠나는 체험을 실시했다.

이어 거제랜드의 5종류의 놀이기구를 모두 체험하고, 유적공원 PX 매점 하복순 사장이 공원을 방문한 모교 후배들에게 직접 만든 떡볶이와 어묵을 간식으로 제공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나들이 일정을 마무리했다.

여수아 인솔교사는 “아이들이 평소에 거제랜드 이용과 VR 체험을 하고 싶어 했는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1950 체험관도 매우 새로운 경험이었고, 한참 선배이신 매점 사장이 마련해 주신 간식도 너무 감동적이었다. 유적공원과 평화파크가 많이 바뀌었는데 아직도 옛날 모습으로 기억하고 있는 학교가 많아 앞으로 홍보를 많이 해드려야 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유적공원과 관광모노레일은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유아, 초등, 중등, 고등, 실버를 대상으로 하는 박물관 고유 교육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 중에 있다. 12월에는 계룡초 등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으로 ‘학예 프로그램과 모노레일 무료탑승’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