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모 위원장,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건립 국비확보 지원
문상모 위원장,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건립 국비확보 지원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10.07 17:2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서의 역할 다할 것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문상모위원장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문상모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회 문상모 위원장(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공모한 생활SOC복합화사업에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건립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균형위는 지난 3일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 건립에 필요한 총사업비 93억중 국비 15억 5000만원이 확보됐다고 발표했다.

사업선정 경위를 보면 지난 4월 15일 정부에서 생활SOC 3개년계획(안)을 마련하고 생활SOC복합화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힌데 따른 첫 번째 선정으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여성가족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0년도 생활SOC복합화사업으로 289개를 선정 발표했는데 거제시에서 공모한 ‘가정행복지원센터 건립’이 포함됐다.

문상모 위원장은 송재호 균형위 위원장을 수차례 만나 거제시에서 공모한 가정행복지원센터가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청했었다. 뿐만 아니라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제조업 중심도시의 산업붕괴에 따른 국가차원의 지원과 신성장동력산업 지정도 요구하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6월 문상모 위원장에게 생활SOC복합화사업에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건립을 공모했다며 이 사업이 꼭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요청해옴에 따라 문 위원장은 송재호 위원장과 관계공무원들을 만나 거제지역의 어려움을 전하며 전 방위적으로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문상모 위원장은 “앞으로도 거제지역의 발전에 필요한 일이 있다면 국회와 중앙부처를 오가며 국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수기 2019-10-08 12:02:20
예산편성은 정부의 사업과 계획에 사용될 재원을 추계하고 각종 사업을 지원할 지출 규모를 확정하는 작업을 말한다. 예산편성 작업은 일반적으로 행정부가 담당하고 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예산을 책정하고 관계부처인 여성가족부에게 예산이 해당되면 여성가족부에서는 업무의 지속적인 사업의 일환으로 지방자치단체에게 이관하는 방식이다.

변시장이 확보한 것은 아니라 누군가 확보한 국비를 거제시에서 지원받기만 한 것이라 할 수 있지

김열 2019-10-07 19:26:35
며칠전에 시에서 나온 기사하고 똑 같네요..
거제시에서 적극적인 홍보와 요청으로 되었다고 보도자료가 나왔던데요

박정수 2019-10-07 22:36:22
거제저널 모바일 사이트, 시, 가정행복지원센터 국비 15억 원 확보
http://me2.do/xrxjo8lc

시장님ㆍ시청관계공무원분들 열심히 합심해서 이룬 국비확보다ㆍ더불어민주당지역위원장이 무슨대단한 권력이기에 거제시가 꼭 선정해달라고 요청씩이나 했을까싶다. 시민을 바보로 아나. 기사에 내용은없고 본인생색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