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녹색제품 구매법’ 대표 발의
김한표 의원, ‘녹색제품 구매법’ 대표 발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5.18 09: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국회의원(경남 거제)는 17일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내용을 담은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녹색제품이란 에너지와 자원의 투입,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현행 녹색제품 구매법은 공공기관이 물건을 구매할 때 녹색제품을 선택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하지만 구매하고자 하는 물건 중 녹색제품이 있음에도 이를 구매하지 않을 경우 제재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 제도의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다.

이에 김한표 의원은 환경부장관이 녹색제품의 품목을 지정하고,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실적을 경영평가에 반영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녹색제품 구매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이용이 촉진되어 중장기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등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표 의원은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가 의무화되어 있음에도 강제력이 떨어지는 문제를 보완해 제도의 효과를 높이고자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녹색제품 활성화에 공공기관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영상 2017-05-18 22:10:32
강력한 녹색제품 구매 촉진법 개정으로 녹새제품 구매가 활성화 될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