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국회 정당
김한표 의원, ‘녹색제품 구매법’ 대표 발의

김한표 국회의원(경남 거제)는 17일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내용을 담은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녹색제품이란 에너지와 자원의 투입,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현행 녹색제품 구매법은 공공기관이 물건을 구매할 때 녹색제품을 선택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하지만 구매하고자 하는 물건 중 녹색제품이 있음에도 이를 구매하지 않을 경우 제재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 제도의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다.

이에 김한표 의원은 환경부장관이 녹색제품의 품목을 지정하고,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실적을 경영평가에 반영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녹색제품 구매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이용이 촉진되어 중장기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등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표 의원은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가 의무화되어 있음에도 강제력이 떨어지는 문제를 보완해 제도의 효과를 높이고자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녹색제품 활성화에 공공기관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아이거제  newseye200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아이거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아이거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영상 2017-05-18 22:10:32

    강력한 녹색제품 구매 촉진법 개정으로 녹새제품 구매가 활성화 될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십시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