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직거래 장터 통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
변광용 거제시장, 직거래 장터 통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9.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거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직거래 통한 지역 농・특산물 판대증대, 농가 소득 향상 기대

변광용 거제시장은 4일 삼성문화관에서 열린 ‘추석맞이 거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 참석해 지역 농・어업인들을 격려하고 판로 개척을 위한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된 직거래 장터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75개 업체가 참가해 둔덕포도, 표고버섯, 멸치, 행운청주, 유자 가공품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수・특산물과 먹거리를 시중 가격보다 5~1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명절을 앞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변광용 시장은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운 시기에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여 준 삼성중공업 관계자에 고마움을 나타내며 “경기침체로 얼어붙은 지역 상권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에게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고, 상시적인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뛰어난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과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관내 대표기업으로서 지역민과 상생하는 것이 기업의 책무”라며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농가에는 소득을 보전하고, 주민들은 우수한 제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