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청마문학제 기념 청마백일장 및 사생대회 개최
제12회 청마문학제 기념 청마백일장 및 사생대회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8.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1일 청마기념사업회가 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제12회 청마문학제 기념행사로 청마백일장 및 사생대회가 청마기념관 일원에서 진행된다.

(사)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청마백일장은 초, 중, 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부문은 산문, 운문, 청마사행시짓기, 청마편지쓰기로 진행된다. 올해의 편지쓰기 주제는 학생은 ‘나의 그리운 선생님께’,일반인은 ‘보고 싶은 선생님께’로 선정되었다.

편지쓰기 신청접수는 현장접수(각 학교별 및 개별접수)와 기념관 내 우체통 및 우편접수가 대회당일까지 가능하다. 심사는 한국문인현회 거제지부에서 위촉한 심사위원으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입상작 발표는 예총카페, 거제문협홈페이지, 지역신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에는 초, 중, 고, 일반부 각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한국미술협회 거제지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사생대회는 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는 당일 발표된다. 신청접수는 현장접수(각 학교별 및 개별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에는 한국미술협회 거제지부에서 위촉한 심사위원으로 공정하게 심사될 예정이며, 입상작은 청마백일장과 마찬가지로 예총카페나 거제미협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시상 또한 백일장과 동일하다.

참가자에게는 간식제공, 솜사탕만들기, 청마시를 활용한 티셔쓰. 손수건만들기 참여기회와 함께 학부모들을 위한 꽃차라운지와 전통차시음장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많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청마문학과 둔덕골 가을꽃축제에 함께하기를 바란다.

청마기념사업회는 해마다 청마문학제를 개최하며 기념행사로 청마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열어 거제시민들에게 다양한 참여마당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청마문학제는 9월 7일 청마시낭송대회를 시작으로 20일 청마문학연구세미나를 가지며 21일 청마기념관일원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