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0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설문조사 및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실시
거제시, 2020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설문조사 및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실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7.1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내년도 재정운용 방향과 세출예산 분야별 우선순위 반영 등을 위해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2020년도 재정 운용 방향 ▲세출예산 분야별 우선순위 ▲그 밖에 예산 관련 아이디어 제안 등 21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시 단위 공모사업 ▲면·동 지역참여형사업 ▲면·동 행사성사업으로 생활 주변에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 복리 증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8일까지로 거제시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온라인(거제시 홈페이지)과 오프라인(시청 및 면·동사무소 민원실)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거제시는 이번 설문조사와 제안사업에 대해 내부검토와 주민참여예산기구의 심의를 거쳐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올해 처음으로 직능별 참여예산제를 시범 시행하고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사업 모니터링 실시하는 등 주민참여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