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관광특별위원회, 선진 관광자원 발굴 견학
거제관광특별위원회, 선진 관광자원 발굴 견학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4.29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거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전기풍)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 동안 선진 관광자원 발굴을 위해 국내 주요 관광지를 견학했다.

‘해양관광 휴양도시, 거제 관광산업 발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추진한 이번 견학에는 전기풍 위원장을 비롯한 특위위원과 자문위원, 시의회 및 집행부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남이섬, 제천 청풍호 관광모노레일, 여수 해상케이블카, 금오도 비렁길 등 국내 주요 관광자원을 직접 둘러보고, 거제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국관광공사를 방문해 이재성 국내관광 산업본부장으로부터 국내관광 추이와 전망 등에 대해 설명 듣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기풍 위원장은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 견학을 통해 거제 관광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관광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16일 구성된 거제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위는 앞으로도 전문가와 주민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조사와 의견수렴을 통해 효율적인 관광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