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연 전 도의원 ‘김경수 지사 불구속재판을 위한 경남도민 운동본부’ 공동대표 맡아
김해연 전 도의원 ‘김경수 지사 불구속재판을 위한 경남도민 운동본부’ 공동대표 맡아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2.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도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부’가 11일 오전 10시 30분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경남도청 앞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지난달 3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재판장 성창호)는 ‘드루킹 사건’ 관련 김 지사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시켰다.

선고와 동시에 김 지사의 직무가 정지되면서, 경남 도정은 박성호 행정부지사가 권한대행을 맡아 이끌고 있다.

김경수 지사의 구속으로 그동안 거제의 50년 숙원사업이었던 남부내륙철도의 예타면제에 이은 착공과 최근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가덕신공항 건설 등 숙원사업들이 줄줄이 연기되거나 난항을 겪게 되었다.

그래서 재판 결과의 유무죄를 떠나 현직 도지사이기에 도정 현안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주와 증거인멸의 이유가 없기에 불구속 재판을 진행해 달라고 이 단체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현재 김 지사의 석방요청 온라인 서명으로 6만 여명에 이르고 있다. 이 단체는 280여개의 정당과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속 늘어나는 상황이다. 김해연 전 도의원은 이 단체의 공동대표를 맡았다.

이 단체에는 김 의원 외에 민홍철 · 서형수 · 김정호 · 제윤경 국회의원과 김지수 경남도의회의장과 정진용 한국노총 경남본부 의장과 강태룡 경남경총 회장 등 20명이다.

향후 온라인과 거리 서명운동을 통하여 경남도민들의 염원을 모아 2심 재판부가 구성되면 법원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