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 참여자 모집
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 참여자 모집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2.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마을공동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19년 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마을활동가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해 거제시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총 5회 과정으로 다음달 6일부터 매주 수요일 마다거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이해와 주민 리더 역할 ▲마을공동체와 마을리더 사례 및 공동체 갈등 관리 ▲마을공동체의 발전 ▲마을 활동 계획 수립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거제시는 교육 이수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2019년 거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출력⋅작성하여 오는 2월 28일까지 이메일(ojh1441@korea.kr) 또는 팩스(055-639-4109)로 신청하면 된다.

김인태 경제산업국장은 “마을공동체 리더학교 외에도 거제시 특성에 맞는 마을공동체 관련 교육과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