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민주당 의원 "김경수 무죄 밝혀지기 기대한다"
부산·경남 민주당 의원 "김경수 무죄 밝혀지기 기대한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2.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 News1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경남 지역 국회의원들(민홍철, 서형수, 김정호, 김해영, 박재호, 전재수, 최인호, 윤준호)이 1일 "김경수 경남 도지사의 무죄가 반드시 밝혀지기를 기대한다"며 김 도지사를 응원했다.

이날 민주당 부산시당이 지역 국회의원 명의로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이들은 "김경수 경남 도지사의 법정 구속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정치 브로커의 일방적인 진술에 의존한 특검과 이를 토대로 내려진 법원의 판단에 부산경남지역 국회의원 일동은 강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지역 국회의원 모두가 이번 판결을 비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도주나 증거인멸 가능성이 없는 현직 도지사를 법정 구속시킨 것은 상식을 벗어난 정치적 판결이라고 밖에 볼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향후 재판과정에서 김경수 지사의 무죄가 반드시 밝혀지리라 굳게 믿는다"며 김 도지사에게 신뢰를 보냈다.

그러면서 "동남권 관문공항과 물 문제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부산과 경남의 공동 현안 해결이 차질을 빚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된다"고도 했다.

특히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사법농단으로 사법부에 대한 국민 불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나온 판결이어서 국민의 우려가 더 커질 것으로 염려된다"고 재판부에 대한 불신도 드러냈다.

이들은 "향후 진행될 상급심에서 일체의 정치적 고려 없이 오로지 법과 원칙, 증거에 입각한 재판이 이뤄져 김경수 지사의 무죄가 반드시 밝혀지기를 기대한다"고 김 도지사의 무죄를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