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호경 작가 ‘마음의 풍경-두 번째 이야기’展
오호경 작가 ‘마음의 풍경-두 번째 이야기’展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4.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오호경 작가의 ‘마음의 풍경-두 번째 이야기’展을 오는 5월 1일부터 29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4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15년 가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마음의 풍경이라는 동일한 주제아래 새롭게 그려진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오호경 작가는 자연과 교감하기 위한 매개체로 꽃과 일상의 소재를 등장시킨다. 꽃의 아름다운 속성과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은 모티브이자 연결고리 역할을 해낸다.

특히 작가는 기존 전통회화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그림의 소재와 개념, 표현기법과 매체에 대한 방식을 꾸준히 모색해왔다.

그 중 한지, 판넬을 비롯한 다양한 오브제의 활용방식은 규범화된 개념과 표현방식의 틀에 자유로움을 더하여 일상의 소재에 내면의 세계를 연결하고 공존할 수 있는 상황을 마련하였다.

오호경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동양화를 공부하였으며, 이후 개인전 16회를 비롯하여 대한민국중심작가전, 한·중 국제현대미술전, 현대미술-LA교류전 등 다수의 아트페어와 그룹전에 참여했다.

또한,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부문 우수상 및 특선 수상 한 바 있다.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부산미술협회회원, Mixed media연구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