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동절기 온(溫)맵시 캠페인 실시
거제시, 동절기 온(溫)맵시 캠페인 실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1.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맵시로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전개

거제시와 거제시 기후·환경네트워크는 9일 오후 2시 고현사거리에서 에너지 절약 및 동절기 저탄소생활 실천을 위한 ‘동절기 온(溫)맵시 입기 캠페인'을 전개 했다.

‘온(溫)맵시로 따뜻한 겨울 나고 저탄소생활 실천하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고현사거리 및 고현시장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온맵시 물품인 담요와 온맵시 실천 방법 및 녹색실천 홍보 전단을 전달하며 온맵시 문화 확산에 동참을 요청했다.

‘온(溫)맵시'란 따뜻함의 의미가 담긴 ’온(溫)‘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맵시‘의 복합어로 편안하고 따뜻한 옷차림을 말한다.

‘온맵시 입기’는 실내 난방온도를 낮추기 위해 편안하고 따뜻한 옷을 착용해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는 녹색생활 실천운동이다.

내복 착용하기, 장갑·모자·목도리를 활용해 열손실 막기, 긴 양말·덧신스타킹으로 발을 따뜻하게 하기 등이 온맵시에 해당한다.

이를 통해 체감온도는 2℃ 높아지고 실내 난방 온도는 2℃정도 낮춰 18~20℃가 유지되면 난방비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온맵시는 모든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겨울을 보내고 저탄소 친환경 생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