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문화큐, 소외계층문화순회사업 운영
예비사회적기업 ㈜문화큐, 소외계층문화순회사업 운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1.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지역 내 10개 아동센터 및 학교방문 ‘환경지킴이 웅이 마술사’ 무료공연

지난 2018년 9월 거제지역 내 유일하게 문화, 예술, 교육 분야 중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문화큐(대표 서외동)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 소외계층문화순회사업 소규모 순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 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거제지역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 ㈜문화큐가 선정되어 거제시청소년수련관(관장 손윤정)과 연계하여 일운지역아동센터, 성지원,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해오름지역아동센터, 하늘빛지역아동센터, 둔덕골지역아동센터, 창호초등학교, 큰빛지역아동센터, 참좋은지역아동센터등 10개 청소년단체 및 기관들에게 ‘환경지킴이 웅이마술사’ 공연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환경지킴이 웅이마술사’는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환경오염에 대한 교육프로그램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마술공연을 접목시킨 소통‧참여형 문화예술 공연으로 거제지역의 아동 및 가족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거제지역의 문화, 예술, 교육 콘텐츠 개발기업으로 활동중인 예비사회적기업 ㈜문화큐 서외동 대표는 “2019년에는 더 많은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하여 더 많은 소외계층 및 지역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