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재단-광주시립미술관, MOU 체결
거제문화예술재단-광주시립미술관, MOU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4.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광주시립미술관이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지난 21일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과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조진호) 간의 업무협약을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체결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확산과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며, 전문 인력·자료·콘텐츠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지역 예술작가들 간의 상호교류를 통한 문화예술 발전에 함께 기여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문화·예술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사업으로 기관 간 소장 전시품의 상호 교류, 기획전시 콘텐츠 개발 시 기획·제작 참여 및 협력, 문화·예술 활성화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조선의 마지막 남종화가 허백련 展>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큰 진전이 있을 전망이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김종철 관장은 “경남을 넘어 예향의 도시 광주와 함께 진행할 활발한 문화·예술 협력 사업이 우리 지역 예술에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시립미술관 조진호 관장은 “양 기관의 예술 활성화를 위해서라면 얼마든지 소장 작품 교류 및 지역 작가 교류전 등에 적극적인 협조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