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연초초, 장애인권개선교육 실시
거제연초초, 장애인권개선교육 실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4.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초등학교(교장 변명규)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7~21일을 장애인식개선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교육부, KBS 한국방송,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함께 마련한 특별기획 프로그램인 대한민국 1교시에서는 ‘다름별을 구하라’라는 제목으로 장애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언어 사용과 장애인을 대하는 매너 등을 제시하였다.

방송 시청 후 학생들은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봄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학습도움반을 개방하여 둘러볼 수 있게 하고, 도움반과 도움반 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질문과 답변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도움반 학생에게 편지쓰기를 함으로써 우리는 서로 다르지만 함께 하는 친구임을 한 번 더 일깨울 수 있었다.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해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장애인권개선을 위한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였으며,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범죄예방에 관한 장애이해연수를 실시하였다.

변명규 교장은 “틀림과 다름을 이해하고 우리 주변에 나와는 조금 다른 친구들에 대해 편견을 가지지 않는 연초 어린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