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거제지역에 물 복지 확대
K-water 거제지역에 물 복지 확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12.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년 물관리 노하우 ICT 기술 접목 통합 물관리 실현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통한 무료수질검사 확대

K-water 거제권지사(지사장 권태희)는 2008년 2월 거제 지방상수도사업 수탁 이후 일부지역 제한급수 등 물 부족해소에 이어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통한 물로 행복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공급과정에서 최신기술을 활용한 누수복구 및 노후된 관로를 개량하고 홈페이지,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질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K-water는 ‘09년부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도입하여 워터코디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무료수질검사(탁도, 철 등 5항목)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에는 워터코디를 17명으로 확대해 거제 전역에서 매일 활동하고 있다. 워터코디 활동은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해소와 고품질의 경제적인 수돗물 음용률 확대 뿐만아니라 고용창출을 통한 침체된 거제시 경기활성화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돗물 사용 고객은 누구나 인터넷 홈페이지(www.ilovewater.kr)와 고객센터(Tel. 1577-0600)로 무료수질검사를 신청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수질검사 서비스와 더불어 가계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자 오는 12월 중순부터는 각 가정의 노후 옥내배관 무료세척(워터닥터:Water-Doctor)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옥내배관 무료 세척은 배관 내에 얼음 알갱이를 물과 함께 강한 압력을 가하여 찌꺼기, 녹 등을 제거함으로써 관 내부를 깨끗이 하는 작업이다.

권태희 거제권지사장은 “고객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질관리 체계를 구현하여 물로 행복한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소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