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회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마무리
거제문화예술회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마무리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11.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종철)은 지난 여름부터 진행했던 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이 관내 해성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2기까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의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각종 무대 시설을 견학하고, 질 높은 무대공연 관람 기회를 지역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제공해왔다.

올해 8월부터 11월 초순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었던 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청소년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인 오페라 공연의 감상 방법과 오페라리골레토의 프리뷰 공연 감상 등을 1기에 진행하였다.

2기에는 그와 차별화된 장르인 뮤지컬 공연의 역사와 관람 예절 그리고 뮤지컬 시카고에 대한 감상교육을 서울국제신학대학원 이현서 외래교수의 열정적인 강의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또한, 지난 10월 27일 학생들이 그동안 배웠던 공연뮤지컬 시카고를 직접 감상하여 학생들이 화려한 뮤지컬 공연의 진수를 느낄 수 있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문화예술 소외 지역에 살고 있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공연을 제대로 즐길 줄 아는 품격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로 앞으로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에서 주관하는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실시하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