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고성군 해상 어선 좌초 2명 전원 구조
통영해경, 고성군 해상 어선 좌초 2명 전원 구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10.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이창주)는 23일 오전 11시 32분께 고성군 포교말 인근 해상에서 통발어선 A호가 좌초됐으나 승선원 2명 전원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고성선적 연안통발어선 A호(2.98톤, 승선원 2명)는 이날 오전 9시께 경남 고성군 가룡항에서 출항, 고성군 포교말 인근해상에서 조업 중 오전 11시 32분께 암초를 발견하지 못해 좌초됐다. 선장 B씨(70세)가 통영해경으로 구조요청했다.

신고를 접한 통영해경은 경비함정 및 고성파출소, 통영파출소 연안구조정, 구조대를 현장으로 급파했으며, 인근 해역 통항선박 및 민간어선 대상으로 구조협조 요청했다.

현장에 도착한 고성파출소 연안구조정은 민간어선과 합동으로 승선원 2명을 구조정으로 옮겨 태웠으며, 추가 침수 등 피해를 막기 위해 부력부이 4개를 사고선박에 설치하는 한편, 구조대가 잠수해 파공부위 확인 및 이초가능 여부를 확인했다.

사고선박은 암초에 얹어져 선저에 파공(5cm×5cm)이 난 상태였으며, 23일 오후 5시 10분께 만조에 맞춰 크레인선박을 동원, 이초작업 후 예인해 가룡항으로 입항 조치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A호 선장 음주측정결과 음주운항은 아닌 것으로 확인 되었다”며 “선장이 통발 양망중 암초를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며 승선원 전원 건강에 이상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