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18 거제시 진로․진학 체험 박람회 개최
거제시, 2018 거제시 진로․진학 체험 박람회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10.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오는 13일 고현 보조운동장에서 2018 거제시 진로·진학 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거제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3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시대를 맞아 전문 직업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실습·체험 활동 및 희망 대학의 진학정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진로·진학 체험 박람회는 ‘진로탐색존’ ‘대학탐색존’ ‘진학컨설팅존’ ‘멘토링존’ ‘이벤트존’을 포함한 약 80여개의 체험부스로 이루어지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약 7시간 동안 행사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직업체험 및 진학설계를 통해 거제시 관내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가 멘토와의 진로 탐색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 설계 능력을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 멘토와의 실습·체험활동을 통해 실제 직업의 이해를 돕고 진학정보 습득 및 상담을 통한 학생들의 진학설계를 지원한다.

거제시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과 흥미 탐색 후 적절한 미래 설계가 가능하고, 진학정보와 입시정보 제공으로 관내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 및 진학 방향을 구체화하여 학습의지 및 동기부여를 강화시킬 것”이라며 거제지역 학생들의 박람회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