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 성료
제8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 성료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9.2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성황리에 종료됐다.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꽃들에서 12ha 면적에 심어진 코스모스, 해바라기가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이들을 반기며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사했다.

이번 청마꽃들 축제는 유래 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축제 전 많은 이들의 걱정을 샀지만, 가뭄 속에서도 코스모스는 수놓았고 그 결과 전국에서 방문한 7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축제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위해 청마조형물, 풍차, 원두막, 벤치, 이동식화장실, 포토존 등 편의시설을 재정비 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심어진 해바라기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차장 또한 임시 주차장을 확보해 큰 불편 없이 성공적으로 축제를 치러냈다.

축제 마직막날인 지난 20일 변광용 거제시장이 재방문하여 이선균 청마꽃들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축제 관계자와 현장간담회를 갖고 그간의 노고을 격려하며, 거제이미지를 쌓아가는 과정이라며 새롭게 나아가는 지역주민의 뜻을 한곳에 모아줄 것과 코스모스 축제가 알려진 만큼 더 성숙한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청마꽃들 행사에 예상 보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주셨다”며 행사는 끝나지만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꽃의 상태가 좋아 계속되는 추석연휴까지 개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향후 축제에 대한 부족한 부분은 지속가능한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보완하고 한층 발전되고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위한 벤치마킹과 평가회를 개최하는 등 다음 행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