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대한산업안전협회 협약 체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대한산업안전협회 협약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6.12.06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대한산업안전협회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5일 오전 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와 대한산업안전협회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윤호)가 지난 5일 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 체결했다.

김경택 사장은 환영사에서 “공사가 관리 운영하는 시설에는 산업안전과 관련된 분야가 많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이나 정보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무사고, 무재해의 사업장이 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호 본부장도 “안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심’이고 부주의와 방심은 안전사고를 부르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산업재해 예방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 및 기술지원 ▲산업안전 진단 등 컨설팅 협력 및 기술지원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협력 및 기술지원 ▲건축물 유지 보수 시 석면조사 협력 ▲사회공헌 활동.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등 협력 및 공동 실시 등에 긴밀한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협약기간은 2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 제기를 하지 않는 한 자동 연장하는 것으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