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복지관, 경남공동모금회와 삼성중공업이 함께하는 물김치 나눔 행사
거제시복지관, 경남공동모금회와 삼성중공업이 함께하는 물김치 나눔 행사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6.2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90세대 및 아동복지시설 14곳에 물김치 지원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하성규)은 지난 21일 삼성중공업(사장 남준우)과 함께하는 ‘2018 사랑의 물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삼성중공업 참사람봉사단의 협조로 진행하여 관내에 소재한 아동복지시설 14곳과 소외계층 가정 90세대, 장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1곳에 여름철 제철음식인 열무물김치를 전달했다.

올해로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번 행사는 여름철에 영양지원이 부족해 질 수 있는 지역 내 저소득층세대에게 신선한 물김치를 지원함으로써 더위를 이길 수 있게 돕고, 지역 내 보육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다양한 계절음식을 섭취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장기 영양균형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삼성중공업에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사업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과 지역 아동들의 여름철 건강 및 생활지원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소외계층 90세대와 거제지역 지역아동센터 10곳, 보육시설 4곳, 장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에 열무물김치와 라면 90박스가 함께 지원되었다.

특히 이번 물김치 나눔 행사는 거제지역의 불경기 속에서도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삼성중공업의 변함없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져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삼성중공업 참사랑봉사단(단장 정성옥) 50여명이 재료의 전처리 및 김치 담그기 등 행사 전반에 걸친 봉사활동에 참여하였고, 지역의 소외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당일 담근 물김치를 전달하기도 했다.

물김치를 전달받은 한 독거노인은 “물김치가 정말 맛있어 보인다. 이 물김치 덕분에 여름철 힘이 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