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스마트시티 거제’ 공약관련 1차 토론회 열려
‘4차산업 스마트시티 거제’ 공약관련 1차 토론회 열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6.2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활동과 병행해 당선자 공약 실천 방안 마련 박차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자 인수위인 ‘새로운 거제 준비위원회’는 20일 변광용 당선자의 주요 공약인 ‘스마트시티 거제’ 추진과 관련한 구체적 실천방안과 로드맵을 만들기 위해 관계부서 및 자문교수단과 합동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거제시 김형호 정보통신과장 외 주무관과 조윤호 박사(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위원, 현 인수위원) 외 3명의 정보통신 분야 박사출신 인수위 자문이 함께 참석했으며 인수위 측에서는 김용수 인수위 간사 외 다수의 관계자가 함께 했다.

이날 토론회의 주제는 ‘스마트시티 거제’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거제전역 고품질 공공 와이파이망 구축, 4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 4차산업 청년창업지원 및 육성센터 출범 등에 관한 내용이었으며 늦은 시간까지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인수위 관계자는 “토론회의 경우 가급적 공식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업무외 시간을 활용하여 거제시와 상호협의하여 진행했으며 앞으로 있을 여러 번의 토론회도 이와 같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식일정을 마친 변광용 시장 당선자는 늦은 시간 토론회장을 격려 방문해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인 공약실천 방안을 도출해 주기 바란다. 시민을 위해 일하는 인수위의 본분을 잊지 말고 늘 봉사하는 자세로 임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