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선거] 변광용 후보 “국제구호기구 사태 심히 유감”
[거제시장선거] 변광용 후보 “국제구호기구 사태 심히 유감”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6.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후보 측, 법적조치 포함한 모든 대응방안 강구할 것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후보 선대위는 11일 국제구호기구 단체의 서 후보에 대한 선관위 고발건과 관련 “국제구호기구 사태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한다. 변광용 시장후보 캠프 차원에서도 법적조치를 포함한 모든 대응방안을 강구할 것이다”며 추후 대응을 시사했다.

KBS 거제시장 후보 토론 장면 캡쳐
KBS 거제시장 후보 토론 장면 캡쳐

변광용 후보 선대위는 “지난 9일 KBS(지방)가 주최한 거제시장 후보자 토론회에서 자유한국당 서일준 후보가 민주당 변광용 후보에게 질의하는 순서에서 국제구호기구에 대한 정확한 사실이 아닌 내용을 제시하면서 거제시민들과 방송을 시청한 시청자들에게 국제구호기구가 이상한 단체 인 것처럼 전달되는 모습이 방영됐다.

이후 이 토론과 관련해 서일준 후보의 공식 밴드를 포함해 각종 SNS에 국제구호기구를 비하하는 내용이 급속도로 유포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변광용 후보 선대위는 “변광용 후보의 공약사항 중 국제구호기구와 진행하고자 하는 ‘이순신 선양사업’에 대해 서일준 후보는 국제구호기구가 어떤 단체인지도 확인도 하지 않고 변 후보가 시민들을 속이는 것처럼 공격하는 상황이 발생해 토론회 이후 변광용 후보는 상당히 곤혹스러운 입장에 놓이게 됐다”고 말했다.

변 후보 선대위는 또 “현재 국제구호기구가 허위사실유포 건으로 이미 거제시선관위에 고발장을 접수한 것으로 안다. 또한 추가로 고문 변호인단을 통해 검찰에 형사고소를 진행 중인 걸로 안다. 변광용 후보 캠프는 현재, 사태 추이를 지켜보고 있으며 이번 사태가 선거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해 법적대응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