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노닐기 사업 ‘그 때 그 시절’ 체험
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노닐기 사업 ‘그 때 그 시절’ 체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6.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에서 ‘그 때 그 시절, 추억의 골목’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다

거제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선정되어 6월부터 11월까지 참여자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박물관의 기능과 역할, 전시 관람 예절 등의 교육을 통해 전시 관람의 기회를 부여하고, 나아가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와 문화시민으로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실시되는 사업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는 ‘그 때 그 시절, 추억의 골목놀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박물관의 주요 컨셉인 근현대사 생활 자료를 통해 잊혀져가고 사라져가는 골목 안 추억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근현대사의 새로운 학습과 이해의 방법을 제시하여 현장 학습의 효과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청소년들이 박물관에 대한 친근감을 갖게 하고 문화 향유 기회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갖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청소년들이 중장년 세대의 삶과 그들이 겪은 근현대사를 생동감 있게 학습하여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초중학교 학생 최소 30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 운영하며,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www.kbmuseum.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또는 이도영 학예사(055-632-0671), 박물관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