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논란중인 거제 ‘수불화사업 중단’ 공식발표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논란중인 거제 ‘수불화사업 중단’ 공식발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5.25 15:00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수돗물 불소화중단 촉구연대 주최 ‘수불화사업 완전중단 촉구대회’를 찾은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거제시수돗물 불소화중단 촉구연대 주최 ‘수불화사업 완전중단 촉구대회’를 찾은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최근 논란중인 거제시의 불소농도 조정사업에 대해 전면 재검토 의지를 밝힌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는 25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거제시 수돗물 불소화중단 촉구연대’의 수불사업 완전중단 촉구대회에 참석, 수불화사업 중단을 공식 발표했다.

변광용 후보는 캠프 내 후보직속 정책자문위원인 국내 물 분야 최고 권위자인 양형재(전 환경부 물 연구소장) 박사로부터 “불소의 높은 농도를 유지할 경우, 인체에 독성이나 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자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먹는 물에 적정량의 불소를 주입하는 것은 치아에 좋을 수도 있지만, 불소의 주입을 원치 않는 시민의 의견도 많다”며 “불소는 일반적으로 자연수에도 존재하고 수돗물에 인위적으로 주입하는 것은 필요 이상의 농도로 주입될 우려도 있다. 수돗물은 마시는 것보다 샤워, 세탁, 화장실용 등으로 사용되는 것이 훨씬 많다”는 점을 설명했다.

변 후보는 “결론적으로 수돗물에 인위적으로 불소를 주입하는 것은 필요하지 않으며 수불화 사업은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며 거제시민의 건강과 보건을 최우선으로 배려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수돗물 불소농도조정사업’ 관련 변광용 후보 입장문

변광용 후보는 5월 21일 수불화 사업과 관련하여 거제보건소 정기만 소장과의 면담을 통해 시민건강을 우선하는 원칙에 입각하여 동 사업의 전면 재검토를 천명한 바 있습니다.

추가 대책으로 변광용 후보 캠프는 후보 직속 정책자문위원인 국내 물 분야 최고 권위자인 ‘양형재 전 환경부 물 연구소장’의 자문을 받았으며 “불소의 높은 농도를 유지할 경우, 인체에 독성이나 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을 전달받았습니다.

이에 변광용 후보 캠프는 아래와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먹는 물에 적정량의 불소를 주입하는 것은 치아에 좋을 수도 있지만
-불소의 주입을 원치 않는 시민도 많으며
-불소는 일반적으로 자연수에도 존재하고
-수돗물에 인위적 주입은 필요 이상의 농도 주입될 우려가 있으며
-수돗물은 마시는 것보다 샤워, 세탁, 화장실용이 훨씬 많으므로

결론적으로 변광용 민주당 거제시장 후보는 ‘수돗물에 불소의 인위적 주입은 필요하지 않으므로 수불화사업은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는 바입니다.

2018. 05. 25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 후보 변광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 안타깝습니다 2018-05-27 16:05:16
어느 후보를 지지하느냐는 자유지만, 보고싶은대로만 보고 듣고싶은대로만 듣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다른 기사를 보면,

불소화 사업 중단 요구가 거세지면서 거제시가 "여론 조사를 거쳐 결정하겠다"는 입장를 발표하자 서일준 후보는 "의미 없는 여론 조사는 할 필요가 없다"고 지적, 사업 완전 중단에 찬성하였다.

거제학부모 2018-05-25 17:37:00
서일준이랑 차이가 확실히 나는 분입니다!! 이번 모임과 발표는 유권자들에게 큰 깨달음을 준 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거제사랑 2018-05-25 16:36:17
거제시민의 건강을 챙기는 공약 정말 좋습니다.꼭 중단해 주시리라 믿어 보겠습니다.

거제시민 2018-05-25 16:06:23
공약 꼭 지켜주세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추억서리 2018-05-25 15:45:16
꼭 그 공약지키시길 바랍니다 .서일준 후보는 오기로 약속해놓고 연락도 안되고 오지도 않고 ...
조금이나마 기대한 한 사람으로서 역시나! 하는 생각에 안타깝습니다.
변후보님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