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70세 이상 무료시내버스, 권역 공중목욕탕 건립 정책공약
변광용, 70세 이상 무료시내버스, 권역 공중목욕탕 건립 정책공약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4.1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 “어르신 위하고 효도하는 거제시장 되겠다”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16일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를 방문해 박문수 거제시지회장, 부회장, 사무국장 등과 노인 정책공약 간담회를 갖고 현안을 경청했다.

1981년 창립된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의 박문수 지회장은 노인회를 직접 찾아준 변 후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노인회에서 진행하는 연중 사업과 행사 및 거제시 노인 인구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박 지회장은 노인회 사무실 신축사업과 전용 게이트볼장 신축 사업 등의 숙원사업에 대해 변 후보와 논의했다.

변광용 거제시장 예비후보는 “지자체에서 정책적으로 어르신들을 편안히 하고 잘 모시는 방법에 대해 항상 고민해왔다. 시행정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차원에서도 노인문제 해결에 대해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며 “어르신들께서 보다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유로운 공간 마련과 여가 시설이 조기에 확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변 후보는 “시장이 되면 형식적이 아닌 내실 있는 노인 정책을 펴 나가겠다.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를 확충해 지역사회의 활기찬 일원으로 보다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70세 이상 노인 무상 시내버스 제도를 도입해 어르신들께서 부담없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도록 하고, 버스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버스노선체계 개편도 검토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남부, 둔덕, 일운, 하청면 등 면 지역 주민이 공중목욕탕 이용함에 이동수단과 시설 부족 등 애로사항이 많다”며 “권역별 공중목욕탕을 설치해 운영하고 어르신 이용료 할인으로 부담을 완화해 보건복지 증진을 추진하겠다”며 노인복지정책에 대해 소통을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