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거제부시장 시장 출마 행보 본격화
서일준 거제부시장 시장 출마 행보 본격화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1.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명예퇴직 신청…2월 초 퇴임할 듯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서 부시장에 관심

서일준 거제부시장이 지난 19일자로 명예퇴직을 신청해 거제시장 선거 출마 행보를 본격화 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아직 사직서 수리 기간이 남아있어 퇴임 일자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으나, 이달 말이나 2월초 퇴임할 것으로 보인다.

서일준 거제부시장은 특정정당 입당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말을 아끼고 있지만 “주변의 조언을 잘 듣고 신중히 판단해 결정하겠다”며 조심스런 분위기다.

그는 자유한국당으로부터 적극적인 콜을 받고 있는 걸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측에서도 시장 출마 후보들을 중심으로 서 부시장의 향후 행보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 부시장은 1987년 9월 거제시(구 거제군)에서 9급(서기보)으로 공직생활을 시작, 3급(부이사관) 고위직까지 승진했다.

7급이던 1995년 장승포시에서 서울시로 전출, 서초구 감사담당관과 대통령실 행정관(총무인사팀장) 등으로 근무하다 2013년 2월 제17대 거제 부시장을 취임해 그해 12월까지 근무했다.

이후 경남도로 옮겨 재난안전건설본부장과 문화체육관광국장 등을 역임하다 2016년 이례적으로 제21대 거제 부시장으로 재취임해 지금까지 근무해 왔다.

서일준 거제부시장은 1964년(주민등록상 1965년생) 연초면 한내리 출신이다.

연초중과 마산고를 졸업하고 방송통신대를 거쳐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향 한내에 노모를 모시고 있으며, 부인과 자녀 둘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