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문화의집 ‘상상학교’ 사업 선정
고현문화의집 ‘상상학교’ 사업 선정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3.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공모하는 2017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인 ‘상상(相翔)학교’ 사업에 지난 2017년 3월 16일 선정됐다.

전국 46개, 경남도내 4개 청소년수련시설이 선정된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상상(相翔)학교’는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연극과 뮤지컬이라는 장르의 체험을 통해 삶의 행복감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나아가 청소년들의 관계회복 및 사회성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활동이다.

특히,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경우 2015년, 2016년 상상학교 활동 수기 공모전에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3년 연속 상상학교 운영기관에 선정되어 전국 45개 상상학교 선정 기관의 부러움과 시샘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고현문화의집의 경우 2017년 처음 운영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뮤지컬교육을 진행하여 연말에 진행될 통합발표회에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상상(相翔)학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속 뮤지컬분야 전문 강사에게 뮤지컬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배우고, 무대에 올라 연기까지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프로그램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고, 거제 관내 모든 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상상학교에 대한 접수 및 문의는 각 시설 담당자(청소년수련관 김지현 지도사(639-8166), 고현문화의집 김동완 지도사(639-8162)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