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드림스타트 ‘소방안전교육 및 농촌체험활동’
거제시 드림스타트 ‘소방안전교육 및 농촌체험활동’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11.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8일 삼거동 농촌체험마을에서 응급처치 및 소방안전교육과 농촌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1부 행사인 소방안전교육은 신현119안전센터 응급구조팀의 도움으로 응급처치교육, CPR(심폐소생술), 지진발생시 대피요령 및 화재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CPR(심폐소생술)은 실기를 바탕으로 진행해 참여한 아동 뿐만아니라 보호자들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최근에 발생한 지진으로 지진발생시 대피요령에 대해서도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2부 행사 표고버섯으로 소시지 만들기 체험활동은 아동들과 가족들이 힘을 합쳐 소시지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평소 접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추억 쌓기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고구마 캐기 체험은 땅속에 숨어 있는 고구마를 캐기 위해 아동과 보호자들이 서로 힘을 모아 체험 하는 시간에 얘기를 나누고 집중하느라고 추운 날씨도 잊고 즐거워했다.

이날 소시지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한 가족은 “소시지 만들기는 안전한 먹거리를 직접 만드는 좋은 경험이었고, 아이와 함께해서 좋았지만 본인 역시도 너무 재미있었다”고 얘기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에서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부모와 자녀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