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경남협회장기 국학기공대회 거제동호회 금상 수상
제16회 경남협회장기 국학기공대회 거제동호회 금상 수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11.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진해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경남국학기공협회장기 국학기공대회에서 거제 대표로 참가한 거제삼족오 동호회가 대회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경남 17개 팀 3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상남도체육회, 경남국학원, 단월드,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남지부가 후원했다.

이상호 전 창원시체육회장, 우영자 경남교육원 오케스트라대표이사, 이영대 (사)대한시조협회 진해지회장, 창원시의회 김태웅 시의원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 거제 대표로 참가한 박상민(삼성중공업 근무) 회원은 “최근 우리팀의 실력이 더 상승했다. 일주일 전에 사천대회에서 진주 팀이 금상을 수상했는데 이번에 더 큰 경남대회에서는 진주팀을 제치고 우리 거제삼족오가 금상을 차지했다. 올해 경남은 평정했으니 내년 전국을 한번 평정하자. 몸과 마음의 건강도 지키고 대회도 우승하는 일석이조의 행운을 계속 만들어 가자”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진주시 대표팀이 은상을 김해시 대표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국학기공은 우리민족 고유 심신수련법을 현대인들에게 맞게 체계화한 생활스포츠이다. 기공, 기체조, 호흡명상 등 국학기공의 수련법은 몸과 마음을 단련하여 모든 생명과 사람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정신이 중심 철학이다.

2004년 국민생활체육회 정식 단체로 등록되었으며,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 단체로 선정되어 전 세계 10개국 100만 동호인과 함께하는 생활스포츠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